킨테스 1전시장 베이비 & 키즈페스티벌 관람(2015.12.15)|
킨테스 1전시장 베이비 & 키즈페스티벌 관람(2015.12.15) 참가업체 DIY가구 제작회사 우든힐 방문.
킨텍스 1전시관에 DIY가구 제작회사『 우든힐 』 전시장 셋팅모습.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찬 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 아이 잠자리를 더욱 아늑하게 만들어 줄 아이템이 필요하다. 잠자리에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려면 침구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된다. 지난 11일 개막해 오는 2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5 코리아 크리스마스페어'에서 아이방에 두면 좋은 가구 및 홈데코들을 살펴봤다.
◇ 호박마차 공주침대

호박마차 공주침대. ⓒ우든힐
예쁜 캐릭터와 앙증맞은 무늬가 새겨진 이불도 좋지만, 동화 속 세상을 연상케하는 화려한 침대는 어떨까.
DIY 가구 제작회사 우든힐이 판매하고 있는 '호박마차 공주침대'는 페어를 찾은 관람객들의 인기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직사각형의 일반 침대와 달리 동화에서 나온듯한 환타지한 디자인이 매력적이기 때문. 특히 여아들은 한동안 침대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이 침대는 신데렐라가 무도회장으로 가기 위해 탔던 호박마치를 똑같이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마차로 오르기 위한 앙증맞은 계단이 부착돼 있을 만큼 디테일이 강하다. 때문에 마차 속으로 들어가 누우면 금방이라도 공주로 변신할 것 같은 환상이 든다.
침대 시트와 이불, 배게 역시 마차와 어울리는 핑크 계열로 준비하면 금상첨화.
여아들을 위한 침대만 있으랴. 남자 아이들을 위한 해적침대도 준비돼 있다. 항해하는 해적선을 그대로 구현한 이 침대는 아이들을 용감무쌍한 해적으로 변신시킨다.
칼과 화살 등 무기가 그려진 돛대, 방향을 조절하는 조타핸들 등이 달려 있어 현실감을 더한다.
특히 침대 매트릭스는 저가 라텍스보다 훨씬 쿠션감이 좋아 아이들이 뛰어도 문제 없다는 게 우든힐 측의 설명이다. 또 천이 아닌 가죽으로 돼 있어 음식물 등을 흘려도 닦아내기 쉽다.
최용인 우든힐 대표는 "박람회 기간 동안 많은 부모와 아이들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아이들이 부모와 떨어져 혼자서도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 아이들의 감성공간, 인디언 텐트

인디언텐트. ⓒ누이컴퍼니
아이들은 '자궁회기본능'이 있어 좁고 아늑한 곳을 좋아한다. 이러한 아이 특성에 맞춰 개발된 홈데코용 텐트가 있다.
누이컴퍼니가 선보이고 있는 인디언 텐트는 방에 따뜻한 느낌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아이가 놀 수 있는 감성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아이가 쏙 들어가 아기자기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만들어지고, 아이의 체구가 아직 작다면 누워 낮잠을 잘 수도 있다. 텐트 안이 다소 어둡고 아늑해 절로 잠이 오게 만든다.
린넨원단에 프릴끝단 처리를 하고 레이스로 장식한 공주텐트, 별 무늬와 검정색 원단으로 겨울밤 느낌을 자아낸 텐트, 은은한 파스텔 색감이 매력적인 핑크 텐트, 병정들이 새겨진 귀여운 느낌의 장난감 텐트 등 종료도 다양하다.
텐트의 디자인에 어울리는 카펫, 쿠션 등을 놓으면 더욱 분위기가 산다.
서소영 누이컴퍼니 대표는 "아이들이 들어가 책을 읽을 수도 잠을 잘 수도 있다. 정서적 안정감을 줘 감성발달에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 은은한 조명

스타스타 LED 조명. ⓒ에반샵
가구, 인테리어 소품과 더불어 은은한 조명까지 밝혀준다면 더욱 분위기가 산다.
라이프스타일편집샵 에반샵이 판매하는 '스타스타 LED 조명'은 아이들에게 우주 여행을 꿈꾸게 만든다.
조명은 손바닥만한 크기이지만 조명을 켜는 순간, 방 가득 커다른 우주가 나타난다. 이 조명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쏟아질 듯한 수많은 별과 초승달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LED 버튼을 누르면 색색의 오로라도 구경할 수 있다. 눈이 즐거운 것은 기본, 우주를 유영하는 기분은 덤이다.
이밖에도 에반샵은 귀여운 꼬마신사들이 밤을 밝혀주는 '미스터램프', 세계 국기 프린트에서 불빛이 나오는 '귀요미 국기 모자 조명', 표정이 살아있는 '전구조명', 원하는 색과 모양대로 쌓아올리는 '레고 무드 조명'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색 조명을 선보이고 있다.
에반샵 관계자는 "판매하는 램프들은 발열이 되지 않아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안전하다"며 "수유등, 취침등으로 좋다"고 전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